✅ 답안과 비교하여 스스로 코드 개선점 짚어보기 완료(2021.12.26)
BASIC. 메소드 출력을 통한 두 수의 비교
void형일 때는 → calc 클래스 안에 출력문을 작성한 뒤 이름을 불러 부르기만 한다.
int형 등 기타 유형인 때는 → return까지만 선언한다. 출력문은 application에 작성해 메소드를 불러온다.
❗ void 메소드는 출력문을 넣어 선언하고, 출력할 땐 그냥 출력만 하면 된다.
package com.greedy.level01.basic;
public class Calculator {
public void checkMethod() {
System.out.println("메소드 호출 확인");
}
public int sum1to10() {
/* A. for문 활용*/
int sum=0;
for(int i=1; i <= 10; i++) {
sum += i;
}
/* B. 일일이 연산 */
int sum=1+2+3+4+5+6+7+8+9+10;
return sum;
}
public void checkMaxNumber(int a, int b) {
int max = a > b ? a : b;
System.out.println("두 수 중 큰 수는 " + max + "이다.");
}
public int sumTwoNumber(int a, int b) {
return a + b;
}
public int minusTwoNumber(int a, int b) {
return a - b;
}
}
package com.greedy.level01.basic;
public class Applica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alculator calc = new Calculator();
calc.checkMethod();
System.out.println("1부터 10까지의 합 : " + calc.sum1to10());
int a = 10;
int b = 20;
calc.checkMaxNumber(a, b);
System.out.println("10과 20의 합은 : " + calc.sumTwoNumber(a, b));
b = 5;
System.out.println("10과 5의 차는 : " + calc.minusTwoNumber(a, b));
}
}
메소드 호출 확인
1부터 10까지의 합 : 55
두 수 중 큰 수는 20이다.
10과 20의 합은 : 30
10과 5의 차는 : 5
NORMAL. 랜덤 숫자 / 가위바위보 / 동전 앞면뒷면
최상단에 작성한 randomNumber 메소드를 활용해 아주 간략하게 적을 수 있었다.
❗ static형식으로 풀어야 한다.
package com.greedy.level02.normal;
public class RandomMaker {
public static int randomNumber(int min, int max) {
int random = (int)(Math.random() * max - min + 1) + min;
return random;
}
public static String randomUpperAlphabet(int length) {
String result = "";
for(int i=0; i < length; i++) {
int random = (int)(Math.random() * 26) + 'A';
result += (char)random;
//result += (char)randomNumber('A', 'Z');
}
return result;
}
public static String rockPaperScissors() {
int random = (int)(Math.random() * 3);
//int random = randomNumber(0, 2);
String result = random == 0 ? "가위" : random == 1 ? "바위" : "보";
return result;
}
public static String tossCoin() {
int random = (int)(Math.random()) * 2;
//int random = randomNumber(0, 1);
String result = random == 0 ? "앞면" : "뒷면";
return result;
}
}
package com.greedy.level02.normal;
public class Applica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RandomMaker.randomNumber(-128, 127));
System.out.println(RandomMaker.randomUpperAlphabet(3));
System.out.println(RandomMaker.rockPaperScissors());
System.out.println(RandomMaker.tossCoin());
}
}
67
ETY
바위
앞면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4-1. 조건문 if, switch (0) | 2021.12.23 |
---|---|
[JAVA] 3-2. Math, Random, Scanner 클래스 (0) | 2021.12.23 |
변수 수업 practice (0) | 2021.12.23 |
[JAVA] 3-1. 메소드, 패키지, 임포트 (0) | 2021.12.22 |
[JAVA] 2. 연산자 (0) | 2021.12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