✅ 답안과 비교하여 스스로 코드 개선점 짚어보기 완료(2021.12.26)
BASIC1.
연산기호마다 int형 변수에 담아 분류하고, 결과 값을 출력할 때 변수명만 불러오는 방법도 있다.
package com.greedy.level01.basic;
public class Application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 정수형 변수 2개를 선언하여 각 20과 30으로 초기화 한 후
* 두 수의 더하기, 빼기, 곱하기, 나누기, 나머지를 다음과 같이 출력하세요
*
* -- 출력 예시 --
* 더하기 결과 : 50
* 빼기 결과 : -10
* 곱하기 결과 : 600
* 나누기한 몫 : 0
* 나누기한 나머지 : 20
* */
int num1 = 20;
int num2 = 30;
System.out.println("더하기 결과 : " + (num1 + num2));
System.out.println("빼기 결과 : " + (num1 - num2));
System.out.println("곱하기 결과 : " + (num1 * num2));
System.out.println("나누기한 몫 : " + (num1 / num2));
System.out.println("나누기한 나머지 : " + (num1 % num2));
}
}
더하기 결과 : 50
빼기 결과 : -10
곱하기 결과 : 600
나누기한 몫 : 0
나누기한 나머지 : 20
BASIC2.
package com.greedy.level01.basic;
public class Application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 사각형의 넓이와 둘레를 구하는 문제이다.
* 너비 12.5 높이 36.4를 변수에 저장하고
* 각 넓이와 둘레를 계산해 변수에 담고 아래와 같이 출력되도록 하시오
*
* -- 출력 예시 --
* 면적 : 455.0
* 둘레 : 97.8
* */
double width = 12.5;
double height = 36.4;
double area = width * height;
double perimeter = (width + height) * 2;
System.out.println("면적 : " + area);
System.out.println("둘레 : " + perimeter);
}
}
면적 : 455.0
둘레 : 97.8
NORMAL1.
char ch = 'a'; 변수 선언 및 초기화를 한 번에 해서 코드 길이를 짧게 유지할 수 있다.
ch에 대입된 값 'a'가 변경된다면 출력 문구 또한 바뀌어야만 한다. 이에 대비해 "문자 " + ch + "의 unicode : "로 적는 것이 더 알맞다.
package com.greedy.level02.normal;
public class Application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 문자형 변수를 하나 선언 후 'a'를 대입한 후
* 출력은 문자 'a'가 가지는 유니코드값을 출력하도록 하세요
*
* -- 출력 예시 --
* 문자 a의 unicode : 97
* */
char ch;
ch = 'a';
int num = ch;
System.out.println("문자 a의 unicode : " + num);
}
}
문자 a의 unicode : 97
NORMAL2.
package com.greedy.level02.normal;
public class Application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 국어점수 80.5점, 수학점수 50.6점, 영어점수 70.8점을 실수 형태로 저장한 뒤
* 총점과 평균을 정수 형태로 출력하세요
*
* -- 출력 예시 --
* 총점 : 201
* 평균 : 67
* */
float korScore = 80.5f;
float mathScore = 50.6f;
float engScore = 70.8f;
int sum = (int)(korScore + mathScore + engScore);
int average = (int)(korScore + mathScore + engScore) / 3;
System.out.println("총점 : " + sum);
System.out.println("평균 : " + average);
}
}
총점 : 201
평균 : 67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3-2. Math, Random, Scanner 클래스 (0) | 2021.12.23 |
---|---|
메소드 수업 practice (0) | 2021.12.23 |
[JAVA] 3-1. 메소드, 패키지, 임포트 (0) | 2021.12.22 |
[JAVA] 2. 연산자 (0) | 2021.12.21 |
[JAVA] 1-2. 변수 명명 규칙, 상수, 오버플로우, 형변환 (0) | 2021.12.20 |